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원소프트다임(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건강 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회사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홈페이지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앱이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의 신체적 특성, 생활습관 등에 대해 확인하고, 체성분 분석을 통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플랜을 제공합니다. 신청 취소란 이용자가 서비스의 신청을 취소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품은 회사가 서비스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와 운동 소모품, 식단 세트 등 기타 유형의 상품을 결합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사전패키지는 회사가 처음으로 서비스를 신청한 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휴대용체성분분석기가 포함된 상품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 · 개정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용자는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받은 후 30일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용자 본인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탈퇴 또는 약관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항상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평생교육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계약의 체결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와 앱에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앱에서 애플 또는 구글 IAP(In-App-Purchase)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결제할 경우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홈페이지와 판매 가격 또는 환불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 이용자에 한해 온라인 콘텐츠 제공
㉰ 이용자에 한해 유형의 상품(운동 소모품 및 식단 세트 등) 판매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계약한 서비스를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때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 종목 전환, 사업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었다면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용권 등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이용자 등록이용자는 서비스의 신청를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하고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자동적으로 이용자가 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로 인정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탈퇴 및 자격 상실 등이용자 자격은 서비스를 진행하는 시점까지 유지됩니다. 이용자가 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사에 다음 방법으로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업무일 기준 5일 이내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이름,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회사에서 지정한 메일 주소로 발송합니다.
challenge@onesoftdigm.com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에서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자 정보를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정보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연락처를 미 기재하거나 변경하거나, 앱을 삭제 또는 이용하지 않는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홈페이지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서비스 상세정보 확인
㉰ 신청하기 클릭
㉱ 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 규정 안내)
㉲ 성명,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 입력
㉳ 결제수단 선택
㉴ 결제금액 재확인
㉵ 결제
이용자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결제 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신청은 받지 않으며, 법정대리인의 대리 신청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위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승낙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승낙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 및 변경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결제 전에 서비스 내용, 가격, 이용 기간, 이용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구체적인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용자가 이미 결제한 서비스의 이용기간 내에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제8조 탈퇴 및 자격 상실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휴면계정의 편입이용자가 계속해서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는다면 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없다고 판단하여 이용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계정으로 편입합니다.
휴면계정에 편입되면 모든 계정정보와 개인정보사항이 별도의 DB로 분리됩니다.
단, 휴면계정 편입 전까지 작성 등록된 리뷰와 게시물 등은 그러지 아니합니다.
휴면계정에 편입된 경우라도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휴면상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홈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 입력 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이름, 휴대폰번호
㉯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 또한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이용자는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 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탈퇴 또는 계약해지, 해제를 하더라도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삭제하기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7조 관계법령상 환불 정책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소비자의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제18조 배송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중 배송이 이루어지는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날씨 및 택배사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되며, 회사의 별도 사전 공지 또는 이용자와의 협의가 있었던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무료 배송 조건이 아닌 제품은 이용자에게 별도의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도서 산간지역은 추가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제19조 취소 · 환불이용자는 서비스 시작 24시간 전까지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시작 24시간 미만이라면 취소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계약 체결 이후에도 정보가 충분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계약이 취소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받은 대금을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서비스가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서비스등의 계약이 체결된 경우,
회사는 재화를 반품 받고 다음 영업일 3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환불 조치를 합니다.
재화의 반품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제20조 취소 · 환불의 적용 배제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신청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시작 24시간 미만일 때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신청 철회를 하더라도 사전패키지의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사전패키지가 멸실·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사전패키지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사전패키지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21조 환불 규정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단, 환불 시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 기간을 연기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앱에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서비스의 청약 철회가 가능하며 앱스토어의 정책에 따라 대금의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회사로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 과정에서 발생한 수수료는 이용자가 전액 부담합니다.
약정 기간보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홈페이지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환불합니다. 회사는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홈페이지에서 결제한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정책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규정을 적용합니다.
㉮ 서비스 시작 24시간 이전이며 사전패키지 미개봉이라면 사전패키지를 반납한 후 할인받은 금액, 결제 수수료, 택배비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시작 24시간 이전이며 사전패키지 개봉이라면 할인받은 금액, 사전패키지 가격,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시작 24시간 미만이라면 환불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한 이용권 혜택 및 서비스 등 이용자가 결제를 통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현금화하여 환불 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 조항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는 건강을 위한 식단 ·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나, 의료 서비스는 아닙니다.
전문적인 의학 진단이나 처방을 대체할 수 없으며, 건강 상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건강에 문제가 있음에도 의사와의 상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상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할인쿠폰회사는 이용자에게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 시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할인쿠폰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신청비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홈페이지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신청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이용자는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신청을 취소하거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부분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분쟁 해결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